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1.16 08:4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빛드론은 오는 18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 교육용 로봇 'DJI 로보마스터 S1' 코딩 및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중 DJI 로보마스터 S1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이 제품을 활용한 코딩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스는 코딩존, 체험존, 상담존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된다.

코딩존에서는 DJI 로보마스터 S1이 제공하는 다양한 코딩 언어 중 하나인 스크래치를 활용, 바닥에 미리 설치된 선을 따라 이동하게 하는 등 다양한 코딩 학습 방법을 제공한다.

체험존에서는 DJI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프리 포 올 방식의 배틀 경기가 열려 코딩 뿐 아니라 S1이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상담존에서는 DJI 로보마스터 S1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교육 담당자 대상 커리큘럼 상담, 교구 및 기자재 관련 담당자 미팅 등이 진행된다.

DJI 로보마스터 S1은 드론 및 항공 이미지 기술 전문 기업 DJI의 첫 지상 로봇이다.

한빛드론은 지난 해 말, 이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 사업자로 선정됐다.

제품은 수학적, 과학적, 물리학적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으며 안전한 무독성 갤 비드 또는 적외선을 발사해 점수를 내는 배틀 경기, 증강현실 기반의 레이싱 경기 등 수많은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로봇으로서의 면모도 갖추고 있다.

사용자에게 하드웨어 조립, 로봇 조작 학습, 파이썬 또는 스크래치 언어로 프로그래밍, 멀티 플레이어 배틀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모드를 통한 재미와 학습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