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1.21 08:59
웹툰 달빛조각사 OST 박보검 뮤직비디오 카카오페이지 퀴즈 이벤트
웹툰 달빛조각사 OST 박보검 뮤직비디오 카카오페이지 퀴즈 이벤트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웹툰 달빛조각사 OST' 관련 카카오페이지 퀴즈가 21일 등장했다.

이날 카카오페이지 측은 "웹툰 '달빛조각사' OST 출시 기념! 퀴즈를 맞히면 최대 3만 캐시를 선물로 드린다"고 밝혔다. (이승철X박보검-내가 많이 사랑해요)

이날 '웹툰 달빛조각사 OST' 카카오페이지 퀴즈 "웹툰 '달빛조각사 SOT 뮤직비디오 마지막 대사는?"이라며 "뮤직비디오 주인공 박보검의 마지막 대사는 ㅇㅇ ㅇㅇ ㅇㅇㅇㅇ'(*힌트:박보검 뮤직비디오 정답 글자수 8자)"라고 물었다.

정답의 힌트는 네이버에'웹툰 달빛조각사 OST 박보검 뮤직비디오'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문제의 정답은 '내가많이사랑해요'다.

웹툰 달빛조각사 OST 퀴즈 "달빛조각사 많이 사랑해요에서 '달'이라는 가사는 몇번 나올까요? 힌트는 달빛조각사"의 정답은 '1'이다.

웹툰 달빛조각사 OST 박보검X이승철 내가 많이 사랑해요 카카오페이지 퀴즈 "이승철x박보검의 내가 많이 사랑해요의 가사(1분56초)는? 정답은 'ㄱㄷㄴㅇㅅㅁㅇㅈ"이라고 물었다. 정답은 '그댄나의선물이죠'다.

카카오페이지 퀴즈는 앱 실행 시 팝업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추면 카카오페이지 캐시뽑기권을 받을 수 있다. 최대 3만 캐시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내용이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이 지나면 참여할 수 없다. 본 이벤트로 받은 캐시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7일이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20일 오후 6시 웹툰 '달빛조각사' OST '내가 많이 사랑해요'의 음원을 공개했다.

달빛조각사’는 가상현실 게임 속 주인공이 달빛을 조각하는 ‘달빛조각사’라는 직업을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카카오페이지 대표 IP다. 누적 조회수 3억 7천만 건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판타지 웹소설이 원작이다.

특히 이번 OST는 소설로 시작한 IP ‘달빛조각사’가 웹툰, 게임에 이어 음악으로 확장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 출판 시장의 대표적인 인기작이었던 소설 '달빛조각사'는 2013년 카카오페이지에서 온라인 연재를 시작하며 구독자 수 542만 명, 웹툰 역시 238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흥행을 기록했다. 지난해 말 게임으로 제작된 데 이어 이번 음악과 뮤직비디오까지, 하나의 IP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내가 많이 사랑해요 카카오페이지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