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터랩, 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에 핑퐁빌더 일상대화 적용
스캐터랩, 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에 핑퐁빌더 일상대화 적용
  • 문병도 기자
  • 승인 2020.01.30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캐터랩은 롯데쇼핑에서 선보인 인공지능(AI) 스피커 '샬롯'에 핑퐁빌더의 일상대화 기능을 적용했다.

스캐터랩은 작년 8월 친근한 ‘일상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챗봇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솔루션 핑퐁빌더를 선보였다.

핑퐁빌더는 내장된 기본형 챗봇을 적용해 누구나 빠르게 일상대화가 가능한 챗봇을 구현할 수 있다. 기존의 챗봇과 음성 AI에도 손쉽게 적용해 사용자와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핑퐁빌더가 적용된 인공지능(AI) 스피커 샬롯은 보이스 커머스로의 전환을 주도하고자 롯데쇼핑에서 선보였다.

아마존의 '에코 쇼'나 SKT의 '누구 네모'와 같이 AI 스피커에 디스플레이 기능을 적용했다. 샬롯을 이용하면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리아가 판매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내에는 롯데시네마 예매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스캐터랩은 핑퐁빌더의 일상대화 기능을 통해 샬롯을 더욱 친근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샬롯의 기본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대화 외에 일상대화는 모두 핑퐁빌더의 일상대화 기술이 답변을 한다.

샬롯에 “뭐 먹었어”라고 물어보면 “요즘은 햄버거가 땡기지 않아요?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를 주문해보세요”라고 대답을 하는 형태다.

김종윤 스캐터랩 대표는 “핑퐁빌더의 일상대화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샬롯을 친구처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롯데쇼핑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뉴스웍스
  •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정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79-8700
  • 팩스 : 02-2279-773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진갑
  • 고충처리인 : 최승욱
  • 법인명 : 뉴스웍스
  • 뉴스통신사업자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07-07-26
  • 발행일 : 2007-07-26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17년 4월 17일
  • 회장 : 이종승
  • 발행·편집인 : 고진갑
  • 편집국장 : 최승욱
  • 뉴스웍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뉴스웍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work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