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1.30 11:17
(이미지제공=CJ제일제당)
(이미지제공=CJ제일제당)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찬(饌)' 신제품 '비비고 견과류 멸치볶음'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비비고 견과류 멸치볶음은 지난해 8월 출시한 소고기 장조림, 무말랭이 무침, 오징어채 볶음, 소고기 꽈리고추장조림에 이은 5번째 비비고 반찬 시리즈다.

이번에 내놓은 비비고 견과류 멸치볶음은 국산 멸치와 호두, 아몬드 등 통견과를 한식발효장과 백설 올리고당으로 볶아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30~5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소비자 테스트 결과,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아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비비고 찬 제품은 집에서 만든 것처럼 맛있고 믿을 수 있는 반찬들을 3~4인 가족 한 끼에 딱 맞는 양으로 소포장한 '초간편 HMR 반찬' 메뉴다. 엄선한 원재료와 엄격한 제조과정으로 재료, 위생에 대한 염려를 없앤 것은 물론 HMR 반찬 최초로 4무(無)첨가 제품으로 구현해 보다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비비고 찬' 라인업 확대로 가정간편식(HMR) 반찬 시장 확대에 가속도를 낸다는 복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찬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깐깐한 품질관리와 좋은 재료로 맛깔스럽게 만들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며 "비비고 찬, 비비고 김치, 비비고 생선구이 등 반찬 모음전을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HMR 반찬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제품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