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2.09 15:09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우한 교민이 머물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우한 교민이 임시 생활 중인 충북 진천 소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YTN캡쳐)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중국 후베이성(湖北省) 우한(武漢) 교민이 귀국해 임시 생활 중인 충북 진천을 방문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2019-nCov)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위축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충북 진천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을 찾아 교민 생활 현황을 보고받고 정부중앙합동지원단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함께한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는 15일로 예정된 신종 코로나 비감염 교민들의 귀가 방법과 절차에 대해 설명했다. 

지역경기 둔화에 대한 대책 마련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지역경제가 위축되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중요하다”면서 “공공기관이 지역 특산물을 많이 구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충북 음성군 소재 맹동혁신도시출장소로 자리를 옮겨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화를 가졌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정부가 우한 교민분들을 이 지역으로 모신다고 했을 때 주민들이 불안감을 느끼는 건 당연했다”며 “그렇지만 교민들을 가족과 형제처럼 따뜻하게 보듬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