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2.10 15:18
유니티 코리아가 오는 21일 개최하는 'Unity 2019.3 웨비나' (사진제공=유니티 코리아)
(이미지제공=유니티 코리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유니티 코리아가 오는 21일 최신 엔진 '유니티 2019.3'을 소개하는 웨비나를 유니티 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 코리아의 올해 첫 웨비나다. 유니티 코리아의 에반젤리스트와 엔지니어들이 발표자로 참가해 최신 엔진의 주요 기능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오지현 유니티 코리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유니티 2019.3를 고성능 콘솔과 PC의 사실적 그래픽 구현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DRP), 광원을 더 선명하고 정확하게 반영하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 멀티코어 프로세스를 활용케 하는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 프리뷰(DOTS) 등 주요 기능 14개 위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상윤 에반젤리스트와 오승원 기술 엔지니어가 HDRP의 기술적 변경점 및 특징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안내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오지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데모를 통해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 어드레서블 에셋 등 기능을 알린다. 다음 세션에서는 향상된 2D 기능들을 살펴볼 계획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유튜브 라이브 채팅을 통한 시청자들과 발표자 사이의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 행사는 최근 출시된 유니티 2019.3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그들이 가진 궁금증을 풀어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