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2.18 09: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쏠투메디가 스마일베베에 이어 어린이를 위한 유산균을 출시한다. 신생아를 위한 유산균 제품인 스마일베베는 미국 FDA GRAS, 유럽 EFSA QPS 인증을 받은 안전한 균주를 주원료로 해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스마일 키즈 다이제스트`는 스마일베베의 두 균주(비피도박테리움 롱검, 페디오코쿠스 펜토사세우스)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균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 키즈 다이제스트는 어린이의 설사를 예방하고 유해균을 억제, 유익균을 증식시켜 장내 미생물군을 재건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요즘처럼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산균으로 우리 아이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 증진까지 생각해 유산균 제품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Lactobacillus rhamnosus GG)는 설사의 원인이 되는 로타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와 같은 유해 바이러스를 억제해 장 환경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급성위장염, 항생제 설사, 병원내 감염 설사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균주로 잦은 설사와 면역력 저하로 병원 출입이 잦은 어린이에게 필수인 균주이다.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ifidobacterium longum CECT 7894)은 장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역할을 한다. 지속적인 설사 또는 항생제 복용으로 인해 손실된 유익균을 재건하는데 도움이 된다.

페디오코쿠스 펜토사세우스(Pediococcus pentosaceus CECT 8330)는 장내 염증을 줄이는 IL-10의 생산을 유도해 통증완화 및 항염작용에 효과가 있다. 유아에서 과도한 울음을 개선하는데 유용한 균주로 알려져 있다.

쏠투메디는 생후 1일의 신생아부터 어린이는 물론 성인까지 섭취할 수 있도록 스마일시리즈를 라인업했다. 신생아용으로 잘 알려진 스마일베베로 시작해 스마일 키즈 다이제스트로 꾸준히 장건강을 지킬 수 있다.   

스마일시리즈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왕절개-자연분만, 모유수유-분유 여부와 상관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하루 5방울 섭취로 장 속에서 살아남는 최소 보장균수가 15억으로 아이들 장 건강에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