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2.18 09:5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오엔케이테크가 차량이나 공부방 등 소규모 개인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사이징한 ‘에코5 미니’를 출시했다.

‘에코5’ 시리즈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은 오앤케이테크만의 ‘에코5 세라믹 챔버 열분해 기술’로 단시간에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실내공간의 오염된 공기를 인체에 해롭지 않게 살균하고 탈취할 수 있는 공기살균탈취기이다. 

가동 중 오존이나 이온, 전자파 등 인체 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 않아 임산부나 노약자가 있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라믹 챔버에 전기를 흐르게 해 발생하는 원적외선 열로 챔버를 통과하는 공기 속에 포함된 곰팡이, 바이러스, 박테리아와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근원물질들을 열분해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열분해 방식으로 필터 교체를 위한 번거로움과 추가 비용이 소요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 세균성 오염물질의 99.9% 살균 효과는 물론 쉽게 사라지지 않는 담배냄새와 음식물 오염으로 인한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어 쾌적한 공기가 필수적인 병원이나 음식점 등 다중 이용시설, 사무실은 물론 가정과 차안에서도 안전하고 깨끗하게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오엔케이테크 마케팅 담당자는 “에코5 시리즈 제품들은 열분해 관을 통과시킴으로써 오염물질들을 태워 공기를 살균해주는 제품”이라며, “각종 사업체는 물론 일반 가정, 특히 면역력이 약한 임산부나 유아가 있는 가정과 차량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많은 분들이 공기 살균기의 확실한 효과를 접해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