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0.02.25 13:26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신임 회장 취임

구자균 LS산전 회장
구자균 LS산전 회장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구자균 LS산전 회장이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한국전기산업진흥회는 25일 2020년도 정기총회를 열어 구 회장을 제13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구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3년 2월까지 3년이며, 진흥회 병설기구인 한국 전기산업기술연구조합 이사장도 겸임하게 된다.

구 회장은 진흥회 임원사로 구성된 전기산업발전위원회와 지난 11일 열린 진흥회 이사회를 거쳐 회장 후보로 추대됐다.

구 회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과거 어느 때보다 전기산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시대적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진흥회 회원사가 힘을 모아 해법을 찾아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전기산업 육성 정책협업 플랫폼 구축 등 정책기능 강화와 변압기, 차단기, 계량기, 모터, 계측기 등 전통적인 분야부터 에너지저장장치(ESS), 마이크로그리드, DC 배전 등 신산업과의 생태계 융합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먹거리 산업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구 회장은 "ESS 사고조사단 활동결과를 건설적으로 활용하여 안전한 ESS를 구축하고, 위축된 ESS 사업이 재도약 할 수 있도록 'ESS 생태계 육성 통합 협의회'의 역할을 보다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흥회는 기존 전기산업계에 대한 이해가 높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기술 확보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가진 구 회장의 취임으로 전기산업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아 진흥회의 역할과 위상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