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2.27 11:08

오스트리아항공‧루프트한자‧스위스항공과 환승 시 전 여정 우수회원 혜택 제공

25일(현지시간) 타이항공 본사에서 스타얼라이언스와 타이스마일항공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휴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25일(현지시간) 타이항공 본사에서 스타얼라이언스와 타이스마일항공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휴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타이스마일항공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하고 방콕에서 공식 행사를 가졌다.

타이스마일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 두 번째 ‘커넥팅 파트너’가 됐다. 지난 2017년 5월 처음으로 선보인 ‘커넥팅 파트너’ 모델은 스타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사는 아니지만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타이스마일항공은 현재 9개국 32개 도시로 매주 396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다. 타이스마일항공의 영입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는 기존에 회원사가 운항하지 않던 취항지 10곳을 새로이 추가하게 되었다.

이날부터 타이스마일항공과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환승 여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탑승시 연결 발권과 수하물 수속은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실버 및 골드 등급에 따른 우수 회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출범 초기에는 타이스마일항공과 오스트리아항공‧루프트한자‧스위스항공‧타이항공 간 환승시 위 혜택 이용이 가능하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CEO는 “3년 전 처음 도입된 ‘커넥팅 파트너’ 모델은 스타얼라이언스 정회원 자격을 취득하지 않고도 회원사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안”이라며 “타이스마일항공이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한 층 강화된 아시아 지역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리타 릴라윳 타이스마일항공 CEO는 “타이스마일항공은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바탕으로 모기업이자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인타이항공과의 원활한 환승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신세대 여행객에게 훌륭한 경험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