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3.19 10:50
다산신도시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다산신도시 랜드마크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배후수요와 고정수요가 탄탄한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수요층이 탄탄하면 상권활성화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최근 상업시설은 대형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건물에 들어서는 식으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남양주 다산 지금지구에서 분양 중인 ‘판테온스퀘어’가 대표적인 예다. ‘판테온스퀘어’는 다산신도시 자족 용지 6BL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판테온스퀘어’는 연면적 약 24만㎡에 달하는 매머드급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와 함께 분양되는 상업시설로 지식산업센터 1,533실에 해당하는 근로자들을 고정수요로 확보했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사업지 주변에 약 5,600여 세대에 달해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있다. 인근에 근린공원이 위치해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판테온스퀘어’에는 가족 단위 고객의 체류 시간을 크게 늘려줄 키즈 테마파크 ‘뽀로로 파크’부터 다양한 ‘키 테넌트’가 입점할 예정이다. 특히, ‘뽀로로 파크’의 경우 최상위 지점 방문객 수가 연 35~45만 명에 달하며, ‘판테온스퀘어’에는 최대 규모로 입점이 돼 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판테온스퀘어’ 맞은편에는 국민건강보험 관리공단이 들어섰고, 한국전력 남양주지사가 준공될 예정으로, 추가적인 배후수요 확보도 가능해졌다. 더불어 ‘판테온스퀘어’는 다산 지금지구 초입에 들어선다. 인근 이동 차량 및 지금지구에 들어서는 유동인구에 쉽게 노출돼 잠재적인 고객 창출이 가능하다.

높은 접근성도 고객 유입에서 유리하다. 사업지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수석IC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한강 이남의 미사지구와 연결되는 수석대교 신설 사업도 추진 중이다. 더불어 다산신도시 내 S-BRT와 함께 구리-남양주 9호선 연장선 등이 계획 중이며, 대중교통으로는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에는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GTX-B노선 평내호평역도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판테온스퀘어’는 최대 2년간 임대위탁관리를 하고 보장해주는 파격적 혜택을 내세웠다. 1층 지정호실 및 임대위탁관리약정서 체결 호실에 한해 투자자들은 연 4.5%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판테온스퀘어’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이 사업지는 지식산업센터와 대규모 아파트단지를 통해 확보하는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로 인해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뽀로로 파크’와 같은 키 테넌트가 배후수요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춘선 도농역 2번 출구)에서 운영 중이며,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계약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