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3.19 11:43

송금액 100만원 이하면 3000원, 100만원 초과시 5000원

(자료=KB국민카드)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국민카드가 은행보다 90% 저렴한 수수료로 중국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내놨다.

국민카드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기존 은행 송금 수수료의 10%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이용해 송금인의 유니온페이 카드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수취인의 유니온페이 카드번호, 이름만 알면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전신료, 중개 수수료, 수취 수수료가 없어 기존 은행 스위프트망을 활용한 외화 송금보다 송금 수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송금 수수료는 원화 환산 송금액이 100만원 이하면 3000원, 100만원을 초과하면 5000원이다. 송금 환율은 KB국민은행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된다.

송금방식은 즉시 송금 또는 지연 송금 중 선택 가능하다. 지연 송금의 경우 송금 요청 후 두 시간 후 송금이 이뤄지며 지연시간(2시간)내에는 송금 취소가 가능하다.

송금 소요 시간도 평균 30분 내외로 통상 3일 이상 걸리는 은행 송금 시간보다 짧다. 

국민카드 해외송금 서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송금 한도는 1회 최대 미화 5000달러, 1일 및 연간 최대 미화 5만 달러다. 

이 서비스는 대한민국 국민으로 국내 거주 중이면서 국민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은행 계좌로 보유한 고객이라면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대상은 향후 다른 은행 결제계좌를 카드 결제계좌로 사용 중인 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송금은 중국 지역에 한해 가능하며 향후 비자나 마스터 등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북미, 유럽 등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 희망 고객은 국민카드 모바일앱 내 '해외송금' 메뉴 선택, 약관과 출금 동의, 송금국가 선택, 송금액 입력, 수취인 정보 입력, 본인 인증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이 서비스는 해외송금 서비스 등록 시와 첫 해외 송금 시 '송금 수수료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송금 1회당 한 개의 스탬프를 제공해 다섯 개 적립 시 '송금 수수료 무료 쿠폰'이 추가 제공된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해외 송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국제 브랜드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송금 수수료는 줄여주고 송금 시간도 단축하는 등 알뜰하고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향후 송금 대상 국가 확대를 비롯해 해외 송금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부가·편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