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02 08:2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프링온워드가 커피를 정기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원두데일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커피 원두를 저렴한 가격에 공동구매 할 수 있는 모바일 커피 플랫폼 ‘원두’를 런칭한 스프링온워드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원두데일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원두데일리는 고급 커피머신 무료 설치와 함께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월정액 서비스로, 회사에서 5kg 정기 구독을 신청할 경우 커피 한 잔을 500원에 마실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소비량이 늘어날수록 잔 당 단가는 낮아진다.

하루 1만원이면 20명 남짓의 팀원에게 고급 커피 복지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사내 복지 차원에서 혜택을 검토중인 기업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원두데일리는 국내 유명 바리스타의 스페셜티 제품을 직접 공수하는 방식으로 원두를 납품해 선택할 수 있는 원두 제품군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커피머신 만족도도 기대된다.

원두데일리 신청만으로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최고급 전자동 커피 기기를 사내에 구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확한 기계 사용과 추출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최적의 추출상태로 세팅해줘 간편한 이용을 돕는다.

정기적인 방문으로 기기 케어는 물론 세척까지 도와줘 유지 관리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원두데일리는 국내 실력파 바리스타의 원두를 제공하는 점이 주목된다.

2008년, 2010년 한국 국가대표 바리스타로 활동하며 커피 볶아주는 남자, 커피 수업 등 출판 경험이 있는 커피렉 대표 안재혁 바리스타의 로스팅 원두를 비롯해 커피그래피티 이종훈, 스탠딩커피 김상혁, 땡큐로스터스 한동진, 세루리안 커피 석주환 등 국내 유명 바리스타들이 직접 볶아 풍미와 향이 독창적인 원두들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안재혁 바리스타는 “원두데일리를 통해 더욱 풍미 깊은 맛의 스페셜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원두는 원두데일리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신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무료 증정품 혜택으로 원두 큐레이팅 서비스1kg당 5000원 추가 면제, 커피컵과 부자재를 정리할 수 있는 디스펜서,  고급 원두보관병, 월 1만원 할인 쿠폰,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 모닌 시럽 2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정새봄 스프링온워드 대표는 “스프링온워드는 원두데일리를 통해 국내 커피구독 시장을 이끌고,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