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4.02 16:32

두산중공업은 부사장 이상 50%·전무 40%·상무 30%…4월 지급 분부터 적용

서울 중구에 소재한 두산타워 전경. (사진제공=두산)
서울 중구에 소재한 두산타워 전경. (사진제공=두산)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두산그룹은 두산중공업의 빠른 정상화를 위해 전체 임원이 급여의 30%를 반납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두산중공업 정상화를 위해 전 계열사가 고통 분담을 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4월 지급 분부터 적용된다. 여기에 더해 두산중공업은 부사장 이상은 급여의 50%, 전무는 40%, 상무는 30%를 반납하기로 했다.

두산은 임직원들의 복리후생 성격의 지출을 억제하는 등 경비 예산을 대폭 축소하기로 하고 구체적 실행방안 마련에 착수했다.

두산 관계자는 "전 계열사가 합심해서 자구노력을 성실히 이행해 빠른 시일 내 두산중공업 정상화를 이루도록 하겠다"며 "이번 한국산업은행 및 한국수출입은행의 긴급자금 지원과 관련해 사업 구조조정 방안을 조속한 시일 내 마련해서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27일 수주 부진으로 경영 위기를 겪는 두산중공업에 긴급 운영자금을 1조원 이내로 지원하기로 했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두산중공업은 이번 대출을 발판 삼아 당초 계획하고 있었던 재무구조 개선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두산중공업은 빠른 시일 내 재무구조 개선 활동을 마무리하고 대출금액을 상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두산중공업의 대주주인 두산은 대출 약정에 대한 담보 제공을 결정했다. 두산이 보유한 두산중공업 보통주식을 비롯해 다른 주식과 부동산 등을 담보로 제공한다.

두산은 입장문을 통해 "자구노력을 성실히 이행해 빠른 시일 내 두산중공업의 정상화를 이루고 대출자금을 상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더 나아가 우리나라 경제와 국민들에게 보답하겠다는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