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04.23 22:35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메모리스트' 유승호가 지우개를 잡을 결정적 단서를 포착한다.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 측은 방송에 앞서 방준석 의원(안재모 분)을 찾아간 동백(유승호 분)의 긴박한 모습을 공개하며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방송에선 동백을 지우개라고 지목하는 등 끊임없이 날을 세우던 이신웅(조성하 분) 차장도 지우개에게 당하며 큰 파장을 일으켰다. 지우개가 죄인들의 가족에게 죗값을 치르게 하고 고통을 줘 복수한다는 사실을 안 이신웅 차장은 동백과 한선미(이세영 분)의 경고에도 경찰을 동원해 가족을 피신시키는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보호에 나섰다.

그러나 예상했던 상황은 모두 지우개의 속임수였고, 방심한 틈을 타 지우개는 이신웅 차장의 아들을 공격해 충격을 안겼다. 방송 말미에선 지우개가 노리는 최종 타깃이 황필선(이휘향 분)이라는 것을 알아챈 동백과 한선미의 모습이 그려지며 과연 두 사람이 지우개를 잡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방준석 의원의 기자회견장을 급습한 동백의 모습이 심상치 않다. 방준석의 아내가 지우개에게 납치된 상황에서 동백이 심배 사건의 진실을 풀 또 다른 '키'인 방준석을 찾아가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무엇보다 모든 악행의 근원이 황필선임을 알아챈 동백과 한선미이기에 황필선이 아닌 방준석을 찾은 이유도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진 사진 속 방준석 의원 몸에 손을 가져다 댄 동백의 모습도 흥미를 유발한다. 과연 동백이 방준석을 기억 스캔해 알아낼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지, 그는 지우개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도 궁금증을 높인다.

문용강(이신기 분)의 기억을 통해 동백이 알아낸 퍼즐 조각은 '심배 사건'이 벌어졌던 날 방준석도 현장에 있었다는 것이다. 방준석의 모친인 황필선은 진재규(조한철 분)의 인생을 몰락시킨 자이기도 했다. 지우개가 노리는 대상이 황필선이라는 것을 찾아내는 데는 성공했지만, 복수의 동기에 대해서는 아직 의문투성이다.

오늘(23일) 방송되는 14회에서 동백과 한선미는 지우개가 20년간 황가(家)를 향한 복수를 기다려온 이유를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지우개'라는 퍼즐을 완성하기 위한 결정적 한 조각을 찾아 나선 두 사람이 지우개의 진짜 정체를 밝혀내고 잔혹 범죄를 막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메모리스트' 제작진은 "황필선과 방준석, 그리고 이신웅이 얽힌 심배 사건의 모든 진실이 드러난다"며 "동백과 한선미를 도발하기 위해 고도의 심리전을 걸어온 지우개에 두 사람은 완벽한 팀워크로 맞설 예정이다. 지우개를 잡을 결정적 단서 포착, 짜릿한 반격을 선보일 두 사람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tvN 수목드라마 '메모리스트' 14회는 오늘(23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