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4.25 09: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됨에 따라 집 근처에서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수요자들이 주거지를 선택하는 요소로 단지 인근의 교통망과 쇼핑시설, 여가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생활인프라 산업단지 수요가 높은 곳을 선정해 (주)재권은 동탄2신도시 업무 6-1BL ‘이너매스 여울숲’을 분양한다. 지하 6층~지상 13층, 연면적 20,556.79㎡ 규모로 오피스텔 280실,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입주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다양한 평면으로 설계되었다.

오피스텔의 경우 A, B, C, D, E 총 5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4.3m의 높은 층고로 차별화 된 개방감을 선보인다. ‘이너매스 여울숲‘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동탄역과 가까운 위치에 들어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생태테마공원으로 조성된 여울공원과 오산천 수변공원 조망권을 확보에 풍부한 녹지인프라를 확보하였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상업용 부동산 시장은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생활인프라, 녹지인프라가 우수한 단지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이너매스 여울숲은 녹지인프라가 우수하고 수변 조망이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교통망으로는 경부고속도로 기흥IC, 기흥동탄IC가 근접하며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의 중심부와 수도권 주요 산업단지와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장점을 지녔다.

여기에 최근 SK하이닉스가 2022년까지 120조를 투자하기로 한 용인 반도체클러스트에 접근이 용이하고 기흥삼성반도체,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한림대병원 등이 인접해있어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하였다.

홍보관 인근에서 부동산을 운영 중인 최대표는 “동탄2신도시 오피스텔에 투자를 하려는 고객들의 전화문의가 많아 홍보관을 방문했다”면서 “산업단지의 수요를 확보한 ‘이너매스 여울숲’은 장점이 많아 투자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너매스 여울숲’의 홍보관은 2곳으로 나눠 운영 중이며 각각 동탄 홍보관(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537 라스플로레스 D동 501호), 강남홍보관(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50 1층)에 위치한다. 준공은 2021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