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5.06 10:00

트롬 스타일러, 올해 들어 큰 폭 성장세…2월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30% 늘어

LG 트롬 스타일러의 온라인 광고. (사진제공=LG전자)
LG 트롬 스타일러의 온라인 광고.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가 1000건을 넘었다.

LG전자는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를 비롯해 건조기,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등 생활가전에 스팀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최근 들어 위생, 건강, 편리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LG전자의 차별화된 스팀 기술이 가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 또한 주요 생활가전에 적용한 스팀 기술인 '트루스팀'을 대대적으로 알리고 있다.

LG전자는 2005년 출시한 세탁기에 스팀 기능을 처음 선보였다. 미세한 스팀을 분사해 세탁력을 높이고 의류 냄새, 세균 등을 제거한다. LG전자의 스팀 세탁 기술은 이듬해인 2006년 산업자원부로부터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후 LG전자는 다양한 생활가전에 차별화된 스팀 기술 적용을 확대해왔다. 2008년에는 스팀 기능을 추가해 찜요리까지 할 수 있는 디오스 광파오븐을, 2011년에는 스팀을 이용한 트롬 스타일러를 출시했다. 지난해 스팀 식기세척기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 3월에는 국내에 판매하는 건조기 가운데 처음으로 스팀을 적용했다.

최근에 속속 선보이고 있는 트루스팀은 물을 100℃로 끓여 스팀을 발생시켜 탁월한 탈취와 살균은 물론 의류의 주름 완화, 세탁력 향상 등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LG전자의 대표적인 스팀 가전인 트롬 스타일러의 경우 올해 들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2월 한 달 기준 LG 트롬 스타일러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늘었다. 한 번에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약 50% 증가하며 스팀 가전의 성장을 견인했다.

스타일러는 트루스팀으로 옷의 유해세균을 99.99% 살균하고 옷에 밴 냄새와 집먼지 진드기 등을 없앤다. 이런 탈취 성능은 회식 후 옷에 베인 삼겹살 냄새 등을 제거해줘 많은 음식점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위해 스타일러를 매장에 비치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TV광고. (사진제공=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TV광고.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지난해 3월 출시한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대폭 향상된 세척력과 위생 관리를 앞세워 국내 시장에서 식기세척기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남 창원에서 생산해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생산능력은 1년 전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었다.

LG전자는 지난 3월 초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 제품은 출시 2주 후부터 스팀 제품의 판매비중이 건조기 전체 판매량의 절반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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