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5.07 09:46
(자료제공=카카오페이)
(자료제공=카카오페이)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카카오페이는 각종 청구서부터 등기우편, 공공기관 안내문까지 필요한 문서를 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내문서함' 서비스를 오픈했다.

내문서함은 카카오페이 청구서와 카카오페이 인증 등으로 받아온 전자문서를 한 눈에 모아 보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라면 누구나 내문서함으로 전기·가스·수도 등 생활 요금 청구서, 지방세, 카드명세서와 공공기관 안내문, 보험 및 금융사 중요문서를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내문서함과 함께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페이 내문서함도 신설해 사용자 편의를 한 단계 높였다. 기존에 각종 기관 채팅방에 흩어져 있던 전자문서를 일원화된 카카오톡 채널로 전달돼 한 곳에서 관리 가능해졌다. 수신된 문서는 내문서함에 보관돼 언제나 확인할 수 있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내문서함에서 필요한 청구서를 확인하고 바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된 청구서는 기한 내 납부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으로 미리 알림이 발송돼 납부까지 카카오페이로 한 번에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내문서함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수신되는 전자문서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허브가 될 것”이라며 “단순한 문서 전달뿐 아니라 청구 금액 납부, 전자서명 등 문서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카카오페이로 마음 놓고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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