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5.20 17:07
마음건강 로켓처방 포스터 (사진제공=안산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산시가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안산시민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5월중 시행한다.

안산시는 온라인 비대면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인 ‘마음건강 로켓처방’ 사업을 개발하고 실시하여 코로나블루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점검하고 위로할 계획이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은 온라인에서 자신의 마음건강문제와 스트레스 요인, 부정적 감정 등 고민을 접수하면 정신건강전문상담사가 24시간이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여가처방, 오감처방, 여행처방, 명상처방, 호르몬처방 등 생활 속 정신건강 팁이 담긴 다양한 처방들이 제시되어 마음건강관리와 실천을 돕고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과 치료연계를 도모한다. 발굴된 정신건강고위험 대상자는 조기치료연계 및 치료비지원, 관리를 통해 정신질환으로의 이환과 증상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PC및 모바일에서 안산시청,단원보건소,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접속하면 쉽게 참여 가능하며 마음건강 처방을 실천한 시민에게는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는 정신건강아이템으로 구성된 오감키트가 집 앞으로 로켓배송 될 예정이다.

윤호경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은 “코로나블루는 정상적인 스트레스 반응으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극복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며 마음건강로켓처방을 통해 치유와 회복에 도움을 받고 긍정적 기운을 받아가길 바란다”며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권장했다.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97년 개소하여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이 필요한 시민들은 안산시 단원보건소나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