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용규 기자
  • 입력 2020.05.22 17:40
지난 21일 '제1회 달서가족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 달서구)
'제1회 달서가족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 달서구)

[뉴스웍스=이용규 기자] 대구 달서구는 지난 21일 구청 4층 회의실서 '제1회 달서가족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갖는 이번 시상식은 잉꼬부부, 희망가족, 화목가족 등 3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잉꼬부부는 유순희(81·여)·박정수(84) 부부가 선정됐다. 이들 부부는 결혼생활 57년 동안 슬하에 4녀1남의 자녀를 키우면서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로 부부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남편의 암 진단과 투병과정을 사랑의 힘으로 극복하면서 타인에게 감동을 줬다고 말했다.

희망가족은 이은경(37·여) 가족이 선정됐다. 이은경씨는 가족관계 및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굳은 의지로 자립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해 건강한 가정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또 비슷한 경험이 있는 가정과 자조모임을 구성해 리더로서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희망가족으로는 조자영(44·여) 가족이 선정됐다. 조자영씨는 세 자녀를 키우면서 이웃 간 공동육아를 통한 건강한 육아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3대 가족이 서로 소통과 화합으로 단란한 가족애를 보여줌으로써 저출산 시대에 가족의 가치에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줬다. 또 가족이 함께하는 봉사활동은 물론 2019년 달서구 한마음 한뜻 성화봉송에 3대가 참여하는 등 지역행사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가족공동체 확산에 기여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가족상 시상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신뢰와 배려, 사랑 등 가족가치 향상으로 행복한 가족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