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5.28 15:29
(사진제공=KB손해보험)
(사진제공=KB손해보험)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손해보험은 사업자가 기업성보험을 서류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가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인 사업자(기업 및 소상공인)가 서류제출 및 오프라인 자필서명 없이 소속 담당직원의 온라인 본인인증을 통해 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보험가입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기존 약 3일에서 5분 이내로 단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기업성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보험가입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생업으로 보험가입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소상공인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지정에 따라 총 6개의 보험상품(▲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 ▲학원배상책임보험 ▲실손보상소상공인풍수해보험)에 대해 오는 11월부터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기업성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되어 고객 불편 및 미가입으로 인한 보장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고객이 간편하고 손쉽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