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용규 기자
  • 입력 2020.05.28 16:34
7대 기본생활수칙 인증샷 이벤트 참여 안내문 (사진제공=대구시)
7대 기본생활수칙 인증샷 이벤트 참여 안내 (사진제공=대구시)

[뉴스웍스=이용규 기자] 대구시가 29일부터 6월 7일까지 10일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구형 7대 기본생활수칙' 시민참여 SNS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생활 속에서 시민이 지켜야 할 7가지 행동수칙에 대한 시민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해 생활방역 실천 분위기를 널리 확산하고, 나아가 ‘7대 수칙’이 시민들의 일상 생활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7대 기본생활수칙’ 중 하나를 실천하는 인증샷 또는 ‘7대 수칙’ 관련 홍보물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대구시 8개 SNS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컬러풀대구의 5가지 색상으로 제작한 ‘컬러풀 5형제’ 홍보물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홍보영상에 신천에 사는 수달을 인형탈로 제작한 ‘도달쑤’(도시·달구벌·수달)가 첫 출연한다.

깜찍한 인형탈 ‘도달쑤’는 신나는 ‘7대수칙 캠페인송’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한편 대구시는 그동안 별도의 명칭 없이 ‘대구시 공식 유튜브’로 불리던 유튜브 채널을 대구시 브랜드슬로건인 ‘컬러풀대구’를 접목한 ‘컬러풀대구TV’라고 명명하고 유튜브 채널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컬러풀대구TV’에서는 이번 이벤트 홍보로 얼굴을 알리는 ‘도달쑤’, 끼 많은 ‘대구시 공무원’ 등이 주요 정책, 행사 등을 재미있게 홍보하기 위해 적극 활동할 예정이다.

대구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권기동 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7대 수칙’을 기본으로 한 ‘코로나19 극복 범시민운동’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며 “대구시 SNS채널을 통한 시민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