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6.08 00:26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 형님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5,577 미디어지수 2,059,822 소통지수 2,580,921 커뮤니티지수 1,011,456 시청지수 1,370,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58,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48,420와 비교하면 20.50% 하락했다.
2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5,755 미디어지수 1,943,168 소통지수 2,476,764 커뮤니티지수 1,483,752 시청지수 753,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42,520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457,875와 비교하면 11.64% 상승했다.
3위, 미운 우리 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335 미디어지수 1,196,103 소통지수 2,651,812 커뮤니티지수 1,266,627 시청지수 1,839,4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04,37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062,057와 비교하면 33.69% 상승했다.
4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669,830 미디어지수 1,806,539 소통지수 1,256,487 커뮤니티지수 1,496,008 시청지수 2,518,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47,36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204,936와 비교하면 15.83% 상승했다.
5위, 뽕숭아학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6,896 미디어지수 1,414,230 소통지수 900,351 커뮤니티지수 350,883 시청지수 1,567,8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0,251로 분석되었다. 뽕숭아학당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 혼자 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026,008개와 비교하면 5.2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8.48% 상승, 브랜드이슈 12.76% 상승, 브랜드소통 24.49% 하락, 브랜드확산 7.58% 하락, 브랜드소비 10.96%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 혼자 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쓸쓸하다, 하차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기안84, 박세리'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2.88%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아는 형님, 미운 우리 새끼,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삼시세끼, 불후의 명곡, 슈퍼맨이 돌아왔다, 뭉쳐야찬다,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1박 2일, 하트시그널, 동상이몽, 가장 보통의 가족, 대탈출,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골목식당, 1호가 될 순 없어, 살림하는 남자들, 로드투킹덤, 개는 훌륭하다, 집사부일체, 팬텀싱어, 부러우면 지는거다, 정글의 법칙, 삼시네세끼 순으로 분석되었다.
이동헌 기자
ldh1412@newsworks.co.kr
기자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