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6.24 09:58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 A10-1·2블록 조감도 (사진제공=제일건설)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 A10-1·2블록 조감도 (사진제공=제일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제일건설은 양주 옥정신도시 A10-1블록에 들어서는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Lake City)’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다채로운 콘텐츠를 포함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함께 공개한다.

양주 옥정신도시 A10-1블록에 공급되는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3개 동, 전용면적 74∙84∙101㎡, 1246가구 규모다. 앞서 분양된 A10-2블록과 함께 총 2474가구의 대단지를 이룬다.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옥정역(예정)이 인근에 들어서면 강남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근을 따라 GTX-C노선(예정),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의 조성도 잡혀 있다. 또 2017년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 이용시 구리까지 20분대, 강남권까지 약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1호선 덕정역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중앙호수공원이 위치해 내집 앞 정원처럼 이용 가능하며 일부 세대에서는 파노라마 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A10-2블록 보다 호수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세대가 많다. 옥정신도시 내 중심 상업 및 문화시설도 가깝고 호수공원 내 유비쿼터스 복합센터에 있는 도서관∙체육관 등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근거리에 모든 교육시설이 자리한 학(學)세권에 속한 점도 특징이다. 양주유치원(공립)이 아파트와 접하고 있으며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예정)도 들어선다. 또 이미 율정초, 옥정중, 옥정고가 개교한 한데다, 추가로 사업지 인근에 초∙중∙고(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레이크시티는 전 가구 남향위주에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선보이며 대부분 타입에 3면 발코니를 적용해 발코니 확장시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한다. 1층은 세대정원을 제공하며 최상층에는 다락 특화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지역내 희소성을 갖춘 사우나를 비롯해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장, 작은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특화시설도 마련된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 예정인 사이버 모델하우스에는 실물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 처럼 생생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E-모델하우스에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세대별 안내 영상과 타입 별 평면을 가상현실(VR)로 감상할 수 있다. 단지의 컨셉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인플루언서 콘텐츠, 360도 항공촬영 등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한 영상으로 소비자에게 사업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점도 돋보인다.

청약 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7월 7일 청약 당첨자 발표 후 7월 20일~23일까지 당첨자 계약을 진행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5월이다.

분양 관계자는 “양주신도시는 서울 아파트 전세값이면 내집마련이 가능하고 젊은층이 대거 몰려들고 있어 인구도 매년 상승하고 인프라도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다”며 “사업지가 시범단지에 위치해 분당, 동탄2신도시의 사례처럼 향후 지역 시세를 이끄는 리딩단지가 될 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양주시 옥정동 101-1번지 위치) 방문 사전예약은 양주 옥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예약자 외 동반 1인까지 입장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