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6.25 12:18

운전자 위한 맞춤형 설계와 구성으로 유럽 대표 상용차 모델로 자리매김

르노 마스터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 마스터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이하는 르노 그룹의 중형 상용차 모델 ‘르노 마스터’가 글로벌 누적판매 대수 300만대를 기록했다.

르노 마스터는 1980년 출시 이후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와 최고의 품질로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 상용차 운전자들의 이동식 업무공간이자 모든 도로조건에 최적화한 상용차로 자리매김해 왔다.

르노 마스터는 이 기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약 300만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작년 한 해에만 전세계 50개국에서 12만4000대가 팔리면서, 5년 연속으로 유럽 대형 밴(유럽기준)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 10월에 마스터 밴 출시를 시작으로 2019년 6월 마스터 버스 13인승과 15인승이 출시됐으며, 지난 3월에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업그레이드된 New 마스터 밴과 버스를 선보였다. 마스터는 국내 출시 이후 약 4300여 대가 판매됐다.

르노 마스터의 특징은 중형 상용차 운전자들이 차량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개조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유러피언 스타일의 외장디자인 뿐만 아니라 크고 넓은 화물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밴 모델과 탑승 승객을 위한 높고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 버스 모델이 각각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마스터 밴과 버스 모델은 캠핑카와 통학용 어린이 버스 그리고 냉동‧냉장차량 등의 다양한 용도로 개조하기 위한 최적의 베이스 모델로 선택받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르노 마스터는 치열한 유럽시장에서 이미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받은 중형 상용차”라며 “현재 국내에서도 판매 중인 뉴 르노 마스터는 세련된 디자인과 승용감각의 실내구성, 측풍영향 보정기능 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국내 상용차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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