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7.01 14:25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들이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 조사에서 컴퓨터 A/S 부문 19회, 가전 A/S 부문 17회, 휴대전화 A/S 부문 17회씩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회사 측은 "오랜 기간 최고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에게 기대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178개 서비스 센터는 365일·24시간 문제 상담을 진행하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찾아가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 버스를 파견해 휴대폰을 봐주는 '찾아가는 서비스', 출장 점검 시 냉장고·세탁기 등 다른 제품도 추가로 확인해주는 '플러스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서비스 혁신을 거듭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