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7.06 14:26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열었다.

빗썸 텔레그램 채널은 시세 알림, 시세 급등락 알림, 가상자산·블록체인 관련 콘텐츠, 빗썸 공지사항·이벤트 알림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채널에서는 매일 오전 8시 시가 총액 기준 상위 주요 가상자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알림 대상 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등 10개다.

시세가 급등락하는 가상자산에 대한 알림도 제공한다. 알림 대상인 가상자산의 시세가 전일대비 5% 이상 급등락하면 메시지가 간다. 대상 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비트코인에스브이(BSV), 라이트코인(LTC) 6개다.

빗썸카페를 통해 제공되는 빗썸 위클리 리포트와 뉴스레터 등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도 제공된다. 

이 텔레그램 서비스는 텔레그램 앱 상단 돋보기 메뉴에서 'bithumbexchange'를 검색한 후 '빗썸 공식 채널' 들어가기 버튼을 누르면 접속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신규 메신저 서비스를 열어 고객들에게 가상자산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빗썸은 텔레그램 오픈 기념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텔레그램 채널에 입장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빗썸캐시, 치킨 기프티콘 등 경품을 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