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7.09 11:5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드라스체크가 현대모비스 본사 전직원 대상으로 플로우를 도입했다. 

플로우는 업무관리 협업툴로 프로젝트별 업무처리, 일대일 그룹채팅, 파일공유, 일정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말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플로우를 도입하고, 파일럿 운영에 돌입했다. 사용성 및 활용성을 검증하여, 올해 상반기 7000명을 대상으로 확대 적용했다.

플로우는 업무 프로젝트 관리는 물론 현대모비스의 SAP 인사평가시스템과 연동해 플로우 내에 기록한 업무 이력을 원클릭으로 평가시스템 내 데이터로 축적시킬 수 있게 했다.

그룹웨어의 조직도는 물론 이메일 시스템과 연동하여 활용성을 높였다.

현대모비스는 중간관리자와 임원진들을 시작으로 플로우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했다.

기업문화팀은 사내 활성화 지원, IT부서는 기술 지원으로 대규모 조직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성공 요소 3박자가 잘 맞아떨어졌다는 평가다..

플로우는 작년부터 리모트 근무를 위한 기능을 강화했고, 코로나19 이후 재택·리모트 근무를 하는 근로자에게 업무 연속성을 높였다.

이지훈 현대모비스 기업문화팀 팀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재택 근무 제도가 확대되고,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지는 이 상황에서 플로우는 소통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단비 같은 협업툴”이라며 “현대모비스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