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8.04 17:3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버넥트가 버넥트 리모트, 메이크, 뷰,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된 AR 솔루션을 업데이트했다.

리모트는 스마트글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자간 통화 기능을 제공한다.

AR 공유 기능, 협업 보드 기능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의 빠른 통화 응답 시간을 보여주며, 3Mbps 수준의 저 대역폭 환경에서도 HD급 영상화질을 보장한다.

스마트글라스 뿐만 아니라 웹 브라우저,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는 기존 비코딩 AR 콘텐츠 제작 기능에 표, 그래프, 애니메이션, 인터랙션, 작업 리스트, 반응형 문서 제작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해상도의 기기에 맞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뷰는 다양한 타겟을 대상으로 메이크에서 제작한 AR 콘텐츠와 등록한 작업 리스트를 시각화한다. 

워크스테이션은 버넥트 솔루션 관리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버넥트 솔루션 사용자의 계정 관리, AR 콘텐츠 리스트, 작업 이력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버넥트는 버넥트 AR 솔루션 2.0 정식 버전 런칭에 앞서 무료 사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통해, 한달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하태진 버넥트  대표이사는 “비대면 업무 환경을 대비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버넥트의 새로운 버전 출시가 희소식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