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8.07 13:3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시스템)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8회 핀테크 해커톤 및 아이디어·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회는 총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해커톤 부문의 경우 클라우드를 이용한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및 논문 부문은 디파이 관련 신규 서비스, 기술, 법제도, 정책 등을 제안하면 된다.

해커톤 부문은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개발한 서비스 시연 심사를 통해 입상팀을 선정한다. 아이디어 부문은 발표 심사, 논문 부문은 전문가 서류 심사 등 각 부문별 평가 기준에 맞춰 입상팀을 선정한다.

대회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과 쿠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그라운드X, 람다256, 한국블록체인학회, 한국핀테크블록체인학회가 협력한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협력기관장상 등 상장 14점이 수여되며 총 상금 2100만원을 포함해 부상으로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크레딧과 향후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시 우대 등 혜택이 주어진다.

김석환 KISA 원장은  “KISA는 새로운 서비스와 정책을 발굴하는 공모전을 개최할 뿐 아니라 관련 산업의 성장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