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8.11 11:34

한화생명·한화손보, 집중호우 피해 고객 금융 지원책 시행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사진제공=한화)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사진제공=한화)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한화그룹이 장기간 이어진 집중호우로 피해 입은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

한화그룹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신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성금 1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 기부에 ㈜한화와 한화토탈,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6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성금 기탁 외에도 한화그룹 금융계열사인 한화생명과 한화손해보험은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추가 실시한다.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유예, 대출 원리금 상환 유예 제도를 시행한다. 사고보험금 청구절차 및 서류도 간소화하고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기로 했다.

임직원들도 힘을 보탠다. 충청지역 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 100여명은 다음주중 수해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 농촌마을을 찾아 침수시설물 철거 작업 등을 도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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