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8.18 16:40

35명 재난 자원봉사자 구성마을 방문, 피해복구활동 진행

영덕군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14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 문척면 구성마을을 방문해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영덕군)
영덕군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14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 문척면 구성마을을 방문해 수해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영덕군)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영덕군이 지난 14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전남 구례군 문척면 구성마을을 방문해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재난복구 자원봉사자를 긴급 모집해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했으며, 적십자봉사회와 의용소방대, 농가주부모임, 무조건재난지킴이봉사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관련 기관, 군청 공무원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새벽 6시 30분 출발해 오전 10시경 현장에 도착한 뒤 구성마을 개발위원장으로부터 피해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각 가정별로 배치돼 하루 종일 구슬땀을 흘리며 복구활동을 진행했다.

구성마을 주민들은 “처음으로 겪은 수해로 인해 망연자실하며 애만 태우고 있었는데, 영덕군 자원봉사자들이 가재도구와 쓰레기를 모두 처리하고, 진흙탕이 된 집안을 깨끗하게 씻어줘 힘이 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명기 영덕군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2018년 태풍 콩레이와 2019년 태풍 미탁으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했을 때 전국의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극복했다"며 "이번에는 우리가 재난으로 어려움에 처한 곳을 방문해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민간단체인 영덕청년회의소 회원 10명도 지난 17일 충북 영동군 수해현장을 찾아 피해복구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