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8.21 08:56
한모바이오㈜ 윤정인 대표.
한모바이오㈜ 윤정인 대표.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세포전문 바이오기업 한바이오㈜(회장 강다윗) 그룹사 한모바이오㈜(윤정인 대표)는 모유두세포 분리 및 대량생산 기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된 특허명은 ‘두피조직 유래 모유두세포의 분리 및 대량증식방법’이다. 모유두세포는 모발의 성장을 돕는 핵심세포이며, 모근의 가장 밑 부분에 위치해 있어 모세혈관과 연결 돼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 받아 모발의 성장을 촉진한다. 

한바이오㈜는 이번 특허 출원을 계기로 모유두세포를 활용한 탈모치료제 개발,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 확장 등 세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할 방침이다. 

윤정인 대표는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대림대학교 의공융합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윤 대표는 지난 10여 년 간 면역세포 및 줄기세포에 천착해 SCI급 학술지에 여러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한모바이오㈜ 윤정인 대표는 “이번 특허 출원을 계기로 모유두세포가 분비하는 여러 성장인자를 포함해 세포배양액 R&D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최근 탈모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헤어케어 시장도 성장하고 있는 추세인데, 한모바이오가 탈모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바이오㈜는 ‘나의 세포로 나를 치료한다’라는 뜻을 가진 ‘마이셀케어(My Cell Care)’를 표방하며, 유전자 검사, NK세포 활성도 검사를 비롯해 NK 세포 및 줄기세포 보관/배양 기술을 갖춘 세포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