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8.27 18:12
(이미지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PC패키지 게임 '고디안 퀘스트' 정식 한국어판을 자사 소셜 플랫폼 '스토브' 상점에서 독점 발매했다.

고디안 퀘스트는 싱가포르 인디게임 개발사 믹스드 렐름즈가 개발한 게임이다. 

게임은 독특한 카드 배틀 시스템과 완성도 높은 게임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2D 그래픽의 애니메이션 화풍 세계관에서 이용자들은 6명의 캐릭터를 원하는 대로 육성해 전략적인 전투를 벌이게 된다. 버프, 디버프 등 MMORPG의 레이드 시스템을 카드 배틀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입점을 추진하며 개발사와 함께 한글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용자들이 직접 번역의 어색함과 오역을 검수하고 교정하는 과정도 거쳤다.

현재 스팀에 적용된 미완성 한글 버전이 아닌 공식 버전은 스토브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스토브 내 인디 커뮤니티에서는 개발사와 이용자 번역에 참여한 '바람번역단'의 인터뷰도 확인할 수 있다. 스토브는 이번 고디안 퀘스트 공식 한글화 버전 론칭을 기념해 1주일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는 고디안 퀘스트 외에도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주인공과 동화 속 세계를 다룬 미국 인디게임 '네버송', 신비한 돌을 찾아 나서는 모험을 그린 '호텔 소울즈', 커피를 내리는 힐링 게임 '커피 토크' 등을 론칭하며 글로벌 인디게임 플랫폼으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고디안 퀘스트와 같이 수준 높은 게임성과 재미를 가진 게임을 공식 한글화를 거쳐 스토브에 출시하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훌륭한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인디 패키지 게임들을 꾸준히 발굴해 더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