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8.28 09:25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현대건설은 28일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공급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의 견본주택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의 아파트 665세대와 연면적 6만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조성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76㎡ 172세대, 84㎡ 256세대, 90㎡ 228세대, 94㎡A 1세대, 94㎡B 1세대, 101㎡ 2세대, 106㎡ 5세대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4베이와 5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한다. 특히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두루 갖춰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전용 76㎡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전망을 극대화했다. 현관에는 시스템 선반을 갖춘 현관 창고가 배치되며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에도 시스템 선반이 설치돼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다. 안방과 이어진 드레스룸에는 창문이 있어 통풍과 환기에 우수하다.

전용 84㎡는 현관 창고와 복도 팬트리가 설치돼 유모차나 자전거, 계절 용품 등 부피가 큰 물품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현관 창고와 복도 팬트리는 선택(유상옵션)에 따라 H-클린현관’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세면대와 에어샤워기(천정), 빌트인 클리너(신발장 내부), 미세방충방 등으로 구성된 H-클린현관을 통해 외부 오염물질이 집 안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전용 90㎡는 알파룸을 제공해 서재, 가족실 등 입주민들의 취향에 맞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선을 고려한 수납 공간도 눈길을 끈다. 현관 창고에는 야외 용품 등 부피가 큰 물품을 보관할 수 있으며 주방과 연계된 팬트리에는 식료품 및 주방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일부 최상층에서는 펜트하우스도 선보인다. 전용 101㎡과 전용 106㎡는 침실 5개, 욕실 3개, 거실, 주방 등으로 구성된 복층형으로 설계된다. 현관에서 바로 상층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계단이 배치되고, 상층에는 별도의 화장실과 침실이 있어 세대 분리도 가능하다.

단지 3층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등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상상도서관, 독서실, 어린이집 등 보육 관련 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이를 통해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에 커튼월룩 설계를 도입해 차별화된 외관을 선보인다. 입체형 외장 유리벽을 칭하는 커튼월은 페인트 마감에 비해 외관이 수려하고, 내부에서도 외부 조망 및 개방감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지닌다.

대규모 상업시설과 함께 조성돼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단지 내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연면적 6만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조성된다. 테마가든과 4개의 이색 스트리트가 복합된 테마형 빌리지몰 콘셉트로 조성돼 단지 안에서 쇼핑은 물론 휴식과 여가, 문화, 예술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3H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생활의 특별함을 더하는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힐링(Healing), 허브(Hub), 최첨단(High-Tech)의 영문 첫 글자를 따 만들어졌다.

세대 내 HEPA 필터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 설치로 미세먼지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하주차장에는 위험 및 위급 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비상벨 시스템이 도입되고, 어린이 놀이터는 지상 3층 커뮤니티 공간과 연결되도록 배치해 어린 자녀와 엄마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단지 내 적용되는 하이오티(Hi-oT) 기술도 주목할 만 하다. 하이오티는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해당 세대 층으로 엘리베이터 호출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생활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공동현관), 무인택배시스템, 소등지연 스위치,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등이 설치되며 입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현관 안심 카메라, 200만 화소 CCTV, Push-Pull 디지털도어락 등도 적용된다.

이날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오는 9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 9일 2순위 청약을 접수 받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 2-8번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견본주택 관람은 오픈 기간 동안 회차별로 운영되며 각 회차별 사전예약자 40명 이내로 입장이 제한된다. 예약자는 동반 1인까지 함께 예약이 가능하며 영유아 및 노약자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