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소현 기자
  • 입력 2020.09.08 09:37
윤석암(왼쪽부터) SK스토아 윤석암 대표, 이형희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위원장,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 조민영 행복나래 Social Value 혁신 실장이 7일 행복나래에서 '여성위생용품 기부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SK스토아)
윤석암(왼쪽부터) SK스토아 대표, 이형희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위원장,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 조민영 행복나래 Social Value 혁신 실장이 7일 행복나래에서 '여성위생용품 기부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SK스토아)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SK스토아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위치한 행복나래에서 '여성 위생용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회기업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 생리대 업체 업드림코리아와 함께 한 이번 전달식에는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이형희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위원장,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 그리고 조민영 행복나래 Social Value 혁신 실장이 참석했다.

기부식은 SK스토아와 업드림코리아가 약 3억원 상당의 '산들산들' 생리대를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기부하고 진정한 사회적 가치 추구에 대한 방향성을 논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업드림코리아의 산들산들 생리대는 지난달 SK스토아에서 판매를 시작한 생리대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구호단체 '따뜻한 하루'와 함께 기부받은 생리대를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전국의 행복도시락 센터 및 아동청소년 센터를 통하며 향후 총 2415명의 아이들이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코로나19와 각종 재난재해로 힘든 이 시기에 SK스토아만의 방식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며 진정성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원하고 싶었다"며 "착한 소비, 가치 소비를 알리고 사회적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꾀함으로써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까지 할 수 있는 SK스토아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