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9.21 11:59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삼성생명은 전국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40회 삼성생명 미술대회'를 비대면으로 연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생명 미술대회는 삼성생명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1981년 전국사생실기대회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래 1998년 푸른별 그림축제, 2000년 비추미 그림축제, 2009년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공모전을 거쳐 지금에 이르렀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가자 547만명에 이르는 등 지난 40년 동안 국내 최고 권위의 그림대회로 자리잡았다.

올해 대회는 '꿈을 그리는 그림 맛집, 미술랭'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접수부터 심사·본선·시상까지 대회 운영 전반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지금까지는 예선을 통과한 본선 참가자들이 삼성휴먼센터에서 모여서 본선을 치렀지만 올해는 비대면 방식으로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시상식도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예선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미술대회 홈페이지에 작품 이미지를 올리면 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참가부터 제출까지 모두 가능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40주년을 맞아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해 디지털 아트 분야를 신설했다. 이는 청소년 장래희망으로 ‘캐릭터·웹툰’ 작가가 떠오르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14세 이상 중·고등·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본선에서는 각 부문별 대상 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000명이 수상한다. 최고상인 고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 5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올해 40주년을 맞이한 삼성생명 미술대회에 디지털아트인 캐릭터와 웹툰 부문도 새롭게 선보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미지제공=삼성생명)
(이미지제공=삼성생명)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