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9.30 09:20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코로나19가 불러온 강제 '집콕'. 추석까지 이어진 거리두기로 집에 머문 이들에게는 행복해야 할 한가위 명절이 지루한 시간으로 다가올지도 모른다.

즐거운 명절날, 집콕이 불러온 우울과 무료한 시간을 달래주기에는 웹툰 읽기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완결된 웹툰을 한 번에 몰아보는 '정주행'이 최근 집콕 생활을 '순삭'해줄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명절을 맞아 남는 시간을 회차가 쌓여 볼 엄두가 나지 않던 웹툰을 몰아보는 데 쓰는 것은 어떨까. 네이버웹툰이 이런 계획을 가진 이들을 위해 정주행 하기 좋은 웹툰 다섯 편을 추천한다.

네이버웹툰 완결 웹툰. 왼쪽부터 가담항설, 만찢남녀, 친애하는X. (사진제공=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의 완결 웹툰들. 왼쪽부터 가담항설, 만찢남녀, 친애하는X. (사진제공=네이버웹툰)

'가담항설'은 홀로 한양으로 떠난 도련님을 찾는 주인공 '복아'와 인간 모습을 한 돌 '항설'의 여행기를 그린 판타지 소년 만화다. 말과 글자의 힘이 현실에 영향을 끼친다는 참신한 설정과 웹툰 특유의 경쾌함으로 인기를 모았다. 2016년 1월부터 시작한 긴 연재는 지난 8월 막을 내렸다. 웹툰은 매 에피소드마다 다양한 명장면과 명대사를 남겼다.

'만찢남녀'는 지난 6월 김도연, 김민규 주연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로 방영돼 화제를 모았다. 최근 완결이 난 이 웹툰은 얼굴도 이름도 만화 속 캐릭터 같은 만찢녀 '한선녀'와 순정만화 속에서 현실로 튀어나온 진짜 만찢남 '천남욱'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스 판타지다. 한 번쯤은 상상해봤을 만화책 속 남자 주인공의 로맨스라는 스토리 설정과 옛 추억을 부르는 개그 코드가 특유의 매력이다.

2018년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에서 8강에 오른 '친애하는 X'도 최근 1년간 이어온 연재를 마무리했다. 웹툰은 소시오패스 여배우 '아진'과 아진의 이복남매 '준서'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섬세한 작화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라인으로 화제를 모은 이 웹툰은 얼마 전 드라마화 제작이 확정됐다. 다른 웹툰에 비해 길이가 다소 짧아 빠르게 즐기기에도 좋다.

네이버웹툰의 완결 웹툰들. 왼쪽부터 오늘도 사랑스럽개, 파도를 찾아라! (사진제공=네이버웹툰)

인기 웹툰을 연재 중인 작가들의 전작도 눈길을 끈다. 현재 '이번 생도 잘 부탁해'를 연재 중인 이혜 작가는 로맨스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를 연재한 바 있다. 이 작품은 새벽마다 강아지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강아지가 무서운 남자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웹툰은 연재 당시 즐겨찾기 구독자 수 66만여 명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몰았다.

'싸움독학'의 그림 작가 김정현 작가가 그린 스포츠 웹툰 '파도를 찾아라!'도 있다. 웹툰은 시골에서 서울로 상경한 '강파도'가 수영 체육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과정을 담았다. 이 웹툰은 SPP 2018 웹툰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완결 웹툰을 매일 한 편씩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네이버웹툰 앱은 완결 작품을 24시간마다 무료로 제공하는 '추천완결' 코너를 서비스 중이다. 로맨스부터 드라마, 스릴러, 판타지 장르 등 다양한 완결 작품이 최신순, 인기순, 성별 인기순으로 추천 제공된다.

더불어 세 가지 테마로 인기 연재 작품을 소개하는 네이버웹툰 '추석 특집 기획전'도 열린다. 일상 드라마를 다룬 '현실 공감 백프로', 로맨스 드라마를 다룬 '웃느라 앞니 마르는 로맨스',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이중에 누가 제일 센 놈일까' 기획전으로 추석 기간 인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