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06 09: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이스트소프트가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 ‘페인트샵 프로 2020 포 알툴즈’를 출시했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PC용 유틸리티 SW 패키지 ‘알툴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사용 가능한 사진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미디어 소프트웨어 업체 코렐의 ‘페인트샵 프로 2020’을 코브랜딩해 한글화한 제품이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간단한 사진 보정부터 편집, 그래픽 디자인, 사진·이미지 파일 브라우징, 이미지 일괄 작업, HDR 또는 360º 사진 편집 등 고급 기능까지 갖췄다.

한글 메뉴와 3가지의 작업 공간 선택 기능을 지원하여 초보자도 쉽게 프로그램에 적응해 간편한 조작으로 고품질의 작품을 생성할 수 있다. 편집 프로그램 조작이 낯선 이용자가 ‘사진’, ‘필수’, ‘전체’ 등 3가지로 구분된 작업 공간에서 ‘사진’을 선택한다면, 전체 편집 기능 중 간단한 사진 보정 기능들로만 구성된 사용환경(UI)을 제공해준다.

각 사용자가 작업 용도와 사용자의 레벨에 맞는 사용환경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연간 라이선스 상품을 제공해 최신 버전의 전문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이사는 “고가의 편집 툴이 필요하지 않은 일반 기업이나 공공기관 사용자를 위해, 조작이 간편하면서도 전문 편집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올인원 이미지 편집 도구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를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능 제한 없는 6개월 무료 체험판을 내려받아 사용해 볼 수 있다. 페인트샵 프로 포 알툴즈는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을 위한 굿소프트웨어(GS) 심사에서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