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10.12 13:43
(사진=KB스타뱅킹 앱 화면 캡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KB스타뱅킹' 등 국민은행 모바일 앱이 12일 오전 한때 접속 지연을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일부 국민은행 모바일 앱에서 KB모바일인증서, 공인인증서, 아이디 입력 등 방식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UCBP0022'라는 오류 코드가 떴다.

이와 관련해 국민은행 모바일 앱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이체가 안된다", "공지도 안띄우고 뭐하냐", "오류 나서 다른 은행 계좌로 이체했다", "개인사업하는 사람은 어쩌라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불편을 호소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스타뱅킹 거래 집중으로 접속 시간대에 따라 서비스 지연 현상이 발생했으나 현재 정상화 됐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지난 9일 오전 9시부터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로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고 안내한 바 있다.

한편, 지난 10일 국민은행 측은 "18개월 동안 진행해온 차세대시스템(더 K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스템 가동에 들어갔다"며 "'더 K 프로젝트'는 통상 3000억원이 훌쩍 넘는 국내 은행권의 차세대시스템 평균 개발 비용보다 훨씬 적은 1500억원 수준으로 낮게 책정됐고 개발 기간도 일반적인 차세대 사업보다 6개월 이상 단축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