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13 09:41
W360 외관 (사진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11월 6일까지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ICT 신기술 분야에 특화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예비창업자 또는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ICT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구상중인 기업이면 지원가능하다.

ICT 신기술 분야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드론, 전기차,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클라우드 등을 포함한다.

제주센터는 최종 5개 팀을 선정하고, 선정 기업은 기술산업 동향과 제주도 내 정책 규제 이슈를 공유하는 연구회 및 협력 가능한 파트너 기관 매칭의 기회를 얻게 된다. 

센터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시드머니 투자사업’에 신청가능하다. 

시드머니 투자사업은 선정기업 1개사 당 최대 1억 원 이내 보통주 투자로 진행되며, 엔젤투자 매칭펀드를 통해 센터 투자 금액의 최대 2.5배까지 후속투자 유치가 가능하다.

중소벤처기업부 프리팁스 프로그램으로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지원과 최대 3억 원의 기술보증기금 엔젤투자 연계 보증을 신청할 수 있다.

입주공간은 ‘혁신창업거점 W360’내이며, 입주기간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다. 입주실, 협업공간, 회의실 등 공용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도외 기업은 입주 후 한 달간 숙박을 지원하며, 3개월 내 제주도로 본사 또는 지사를 이전하여야 한다. 등기이전 비용은 센터가 지원한다. 센터가 요청 시 기업자료 제출 등 의무사항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