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26 09:4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그라운드X가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인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할수 있는 앱투앱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출시했다.

앱투앱 API를 도입하면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하여 가상자산과 NFT 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서비스와 클립 간 자유롭게전송할 수 있게 된다. 

클립을 이용하여 서명, 지갑 연동 및 디지털 자산 전송 등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유저는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시켜 번갈아가며 이용하거나 복수의 지갑을 관리할 필요 없이 클립만을 이용하여 간소화된 단일 PIN 번호로디지털 자산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개발사는 자체 서비스 내 별도 지갑을 개발하지 않고 클립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확장 및 발전할 수 있다.

앱투앱 API는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키 관리 시스템(KMS)'과 연동되어 있다. 

보안키를 암호화된 형태로 보관하는 KMS는 사용자가 직접 보안키를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실수나 해킹에 의해 보안키가유출될 우려가 없다. KMS는 클립을 운영하는 그라운드X조차도 보안키에 접근할 수 없도록 설계됐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며 “블록체인 기반으로 서비스를 이미 운영중인 기업이나 스타트업들은 클립을 통해 서비스의 극대화를, 또 블록체인 도입을 고려 중인 곳은 앱투앱 API 통해 클립과 연결하여 블록체인 고유의 기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