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26 11:2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하이브리드뱅크가 모든 탈중앙화 금융 앱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통합될 수 있는 플랫폼인 ‘360° 턴키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12월 출시한다.

하이브리드뱅크는 암호화폐 전문은행으로 일반 은행과 동일하게 예금·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플랫폼은 기술과 기업에 대한 정량적 지수 평가와 함께 정성적 평가를 진행하여 암호화폐 대출이 필요한 모든 유저가 이용할 수 있는 분산형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하이브리드뱅크의 에코시스템은 예금 상품을 추천하고 예금을 예치한 것에 대한 보상 수익을 받을 수 있다.

유저들은 소액 대출의 상환일과 이자에 관한 옵션 예금의 이자율 등을 직접 참여하여 결정하고 이를 통해 예치한 예금에 대한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채굴 기업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자산을 담보로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업 운영 자금으로 이용할 수도 있게 된다.

아라빈다 바부 하이브리드뱅크 CTO는 “하이브리드뱅크는 '비트포렉스'와 '엘라마체인'이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면서 만들어진 서비스”라며 “하이브리드뱅크의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곳이 하이브리드글로벌로, 하이브리드뱅크캐시(HBC)의 첫번째 상장을 비트포렉스에서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