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10.30 16:54

이종배 "민주당, 광역단체장 성추행사건 증인 채택 철저히 거부해 국민 알 권리 묵살"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주호영(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이종배(왼쪽) 정책위의장 및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나란히 앉아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30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주호영(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이종배(왼쪽) 정책위의장 및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가 나란히 앉아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서울·부산시장 후보자를 공천하기로 사실상 결정하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30일 정부 여당에 대해 맹공을 펼쳤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하는 행태를 보면 믿음과는 전혀 거리가 멀고, 무슨 일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해내는 일이 이제는 다반사가 됐다"며 "연동형 비례대표제도 통과 시킬 때, 비례정당은 절대 만들지 않겠다. 우리 쪽에서 비례정당의 불가피성을 이야기하고 만든 것을 형사고소까지 한사람들이 비례정당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만든 정당"이라고 회고했다.

이어 "'검찰개혁, 검찰개혁'을 침이 마르도록 외치면서 정작 검찰개혁이 아니라 검찰파괴와 검찰장악을 검찰개혁이라고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반복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이번에는 자당 출신 단체장들의 잘못으로 재·보궐 선거가 생기면 후보를 추천하지 않겠다는 것이 자신들의 당헌이다. 누가 요구한 것도 아니다"라며 "'우리는 우리당 자치단체장의 잘못으로 재·보궐을 하게 되면 후보를 내지 않겠습니다'라고 헌법에 정해 놓았던 사람들이, 제대로 시행도 되지 않은 채 국민들을 눈속임하고 '아 저 당은 이제 책임정치를 하겠구나' 이런 믿음만 줘놓고는 제대로 시행도 되기 전에 이제는 바꾸려고 한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자신들도 바꾸는 게 참 면목이 없었던지 전당원 투표에 회부한다고 한다"며 "아마 그렇게 하면 당지도부 책임이 옅어질 것이다. 전당원들이 결정한 것이다. 아마 이렇게 책임회피하고 가려는 것이 아니겠느냐"고 비꼬았다. 

이에 더해 "거듭 사죄드린다고 했는데, 거듭 사죄하실 것이 없다"며 "후보를 내지 않는 것이 가장 제대로 된 사죄이고 국민들에게 용서를 받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무려 838억 이나 되는 혈세가 자당 출신 자치단체장들의 불법행위로 일어나게 됐는데, 전 당원이 결정했으니까 후보를 내겠다? 당헌을 바꾸겠다? 너무나 후안무치한 일 아니냐"고 쏘아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대해서도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공수처는 야당이 공수처장 추천 위원을 두 명을 추천하게 돼있고, 그 두 명이 반대하는 사람은 공수처장이 될 수 없기 때문에 공수처는 중립적인 수사기관이다', 이것이 공수처 출범의 전제였다"며 "근데 이제는 거부권을 행사하면 빼앗겠다, 이런 안하무인 폭거가 어디 있나"라고 성토했다.

이어 "한 두 번이 아니지 않는가. 비례정당 만든 일, 검찰개혁 한다면서 검찰 장악한 일, 후보 내지않겠다고 하면서 후보 내는 이런 과정을 거쳐서 가는 일, 공수처장 추천, 우리 국민들이 바보냐"고 따져 물었다. 

특히 "한 말의 믿음이 없으면 다른 말도 믿음이 없어지는데 집권한 여당이 한 차례도 아니고 거의 기만, 사기에 가까운 이런 일들을 3, 4차례나 되풀이 하고 있다"며 "민심은 천심이다. 천심의 벌이 두렵지 않나"라고 힐난했다. 

끝으로 "대한민국 전체를 기만공화국, 사기공화국으로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설 셈이냐"며 "지금이라도 전 당원 투표라는 얕은 꾀를 쓰지 마시고 우리는 아프지만 후보 추천하지 않겠다고 정직하게 나와라. 그것이 민주당을 살리는 일이고 최소한의 대한민국의 국격을 지키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성추문 사건으로 두 명의 광역단체장이 연달아 불명예 퇴진한 더불어민주당이 책임과 도리를 운운하면서 공천 야욕을 드러내는 작금의 현실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며 "민주당 당헌에는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한 경우, 재보궐선거에서 후보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명시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당헌은 다름 아닌 문재인 대통령이 2015년 6월 당시 새정치연합 대표 시절에 혁신위원회 권유로 도입한 규정"이라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혁신으로 이렇게 여론몰이를 해놓고, 정작 필요한 순간에는 헌신짝처럼 던져버리는 민주당의 행태는 양두구육의 전형"이라며 "더욱이 민주당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광역단체장 성추행사건 관련, 증인 채택을 철저히 거부했다. 이런 정당이 또다시 광역단체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겠다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고 여성을 모독하는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이낙연 대표와 민주당에 촉구한다. 책임과 도리의 시작은 진정한 반성에서 시작돼야 한다"며 "피해자에게 2차 피해를 가한 것도 모자라서 국감증인 채택을 거부해서 국민 알 권리도 묵살한 민주당은 책임과 도리를 운운할 자격이 없다"고 피력했다. 

또한 "막무가내 식으로 공천한다고 현명한 국민의 판단이 흐트러지지 않을 것"이라며 "민주당은 무모한 공천으로 또다시 국민께 고통을 안길 것이 아니라 무공천으로 1300만 서울시민과 부산시민에게 용서를 구하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