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0.30 17:0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틱톡 앱하나만 있다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핼러윈을 기념할 수 있다. 

올해는 인파가 붐비는 거리가 아닌 집에서 안전하게 '틱톡 핼러윈'을 즐겨보자.

틱톡 앱 내 나홀로핼러윈 해시태그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의 할로윈 콘텐츠를 참고하며 본인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틱톡이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별히 제작해 배포 중인 핼러윈 컨셉의 필터 및 스티커와 함께할 수 있다.

나홀로핼러윈 콘텐츠를 만들 때 핼러윈 필터룰렛 게임에 참여해 그 재미를 배가시키는 것도 방법이다. 틱톡 앱 내 검색창 상단의 배너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할로윈 필터룰렛을 클릭하면 룰렛이 돌아가다가 멈추면서 헬러윈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영상 필터를 추천 받는 방식이다. 추천 받은 핼러윈 필터를 사용해 만든 으스스한 분위기의 영상을 친구들에게 공유해보자.

올해는 오프라인에서의 놀거리가 줄어들면서 온라인 상에서 즐길 수 있는 설문조사 형식의 심리테스트가 크게 유행하고 있다. 

틱톡이 이러한 온라인 트렌드와 헬러윈을 접목시켜 '평행세계 핼러윈'을 마련했다. 설문조사 형식의 심리테스트가 크게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평행세계의 나는 무슨 캐릭터일까'라는 재미있는 컨셉이다.

친구들과 가볍게 언택트 헬러윈을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행세계 핼러윈 테스트의 결과는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하며, 친구들과 다른 SNS로도 공유할 수 있어 각자 집에서 서로의 결과를 확인하며 틱톡 할로윈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