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09 11:47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21년 동계 연구인턴십을 2021년 1월부터 약 2개월간 운영한다.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UST 연구인턴십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환경을 갖춘 국가연구소의 연구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등 18개 국가연구소에서 100명 내외의 인턴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연구인턴십의 지원자격은 선발공고일 기준 4년제 대학교 학부 3, 4학년 및 석사과정의 내국인 재학생이다. 지원기간은 11월 11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다.

연구인턴십에 선발된 모든 인턴생은 UST 지도교수와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지도교수 외 석·박사급 연구원도 멘토가 되어 인턴십 수행을 돕고 진로상담을 하는 등 인턴생의 길잡이 역할을 맡는다. 연구자로서의 진로를 고민하는 이공계 학생들에게 이번 인턴십은 본인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진로탐색까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UST는 인턴생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산재보험 가입 등 안정적인 인턴십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관련 방역 관리도 철저히 이행해 안전한 환경에서 인턴십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인턴십 시작 전, 실험실 안전교육, 논문 작성교육 등 인턴십 수행에 필요한 기본 교육도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