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11.12 10:4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더에스엠씨그룹은 11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제 13회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에서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과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대한민국소통파트너대상’의 장관상과 위원장상 등을 수상하며 12관왕에 올랐다.

대한민국 소통 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심사는 산·학·연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고객이 검증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ECSI)을 근간으로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고객VOC, 고객패널 FGI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해 시상한다.

더에스엠씨그룹은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에서 우리은행 종합대상(장관상), 노바티스 광고콘텐츠 부문 수상, 유한킴벌리 캠페인콘텐츠 부문 수상,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K쇼핑 종합대상(위원장상) , NS홈쇼핑 종합대상(위원장상), 농심 식품 부문 수상, 유한킴벌리 생활·위생용품 부문 수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K쇼핑 종합대상(위원장상), NS홈쇼핑 종합대상(위원장상), 농심 식품 부문 수상, 노바티스 바이오 부문 수상, 대한민국소통파트너대상에서 더에스엠씨그룹이 수상했다.

2020년 고객만족도 종합 지수에서는 우리은행 86.31점, 노비타스 84.98점, 유한킴벌리 86.54점, K쇼핑 86.38점, NS홈쇼핑 85.22점, 농심 87.19점을 받았다.

이 수치는 100대기업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의 평균인 80.87점을 웃도는 높은 점수로 특히 콘텐츠경영지수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더에스엠씨그룹은 콘텐츠 IP사업과 마케팅 플랫폼사업, 콘텐츠 커머스사업 전반으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고, 이러한 일련의 과정과 노력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고객문제'를 해결해 주는 디지털 콘텐츠 솔루션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