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남희 기자
  • 입력 2020.11.20 13:10

2020 광저우 모터쇼 참가…디자인·상품성 강화한 중형 SUV ix35 페이스리프트도 출시

현대차가 20일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공개한 2세대 '밍투'.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가 20일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공개한 2세대 '밍투'. (사진제공=현대차)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신차들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현대차가 20일 개막한 ‘2020 광저우 국제모터쇼(광저우 모터쇼)’에서 밍투, ix35 등 다양한 중국 전략형 신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중국 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현지 전략 중형 세단 '밍투'(미스트라) 2세대 모델을 공개했다. 밍투는 2013년 중국 중형 엔트리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처음 출시된 전략형 차량으로, 출시 이후 올해까지 연간 10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72만여대를 기록하고 있다.

내년 출시 예정인 2세대 밍투는 전장 4780㎜, 전폭 1815㎜, 전고 1460㎜로 날렵해진 외관과 동급 최고인 2770㎜의 휠베이스(축간거리)를 확보했다. 외관은 코나, 팰리세이드 등과 비슷한 현대차 '패밀리룩' 디자인을 갖췄다.

1.8리터 엔진과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두 가지로 운영되며 1.8리터 엔진은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 토크 17.9kgfm의 성능을 갖췄다.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25.8kgfm의 성능을 낸다. 통합형 듀얼 12.3인치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썬루프 등이 도입됐고 전방 충돌방지보조(F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중앙 주행보조(LF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NSCC) 등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안전 사양도 강화했다.

밍투 일렉트라.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밍투 일렉트라.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밍투 전기차 모델인 '밍투 일렉트릭'도 공개했다. 밍투 일렉트릭은 전장·전폭·전고가 4815·1815·1470mm이며, 축간거리는 2770mm다. 최고출력 183.5마력, 최대 토크 31.6kg·m(310N·m)의 전용 모터를 탑재했고 56.5kWh의 배터리를 장착해 520km 항속거리까지 갖췄다. 충전시간은 급속 충전시(30~80%)시 약 39분, 완속 충전(0~100%)시 약 9시간 소요된다. 동력성능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1.6㎏.m 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2세대 밍투와 밍투 일렉트릭을 내년 중 출시해 중국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현대차는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중국 전략형 중형 SUV ix35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도 선보였다. ix35 페이스리프트는 전면 다크 크롬 도금으로 고급스러워진 라디에이터 그릴, LED 전조등ㆍ후미등, 확장형 선루프 등이 적용됐다. 또 개선된 2.0 누우 엔진이 탑재돼 리터당 15.9㎞의 연료효율성을 갖췄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세대 밍투, 밍투 일렉트릭, ix35 페이스리프트 등 차종들은 그간 중국시장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온 대표 현지전략형 차종”이라면서 “앞으로도 현지 모델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 맞춤 전략으로 적극 공략해 중국 내에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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