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선영 기자
  • 입력 2020.11.23 10:54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이선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 현재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유튜브 조회 수 1억1000건을 기록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7번째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됨과 동시에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한 셈이다.

방탄소년단의 'BE'는 지금까지 이들이 선보인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앨범으로 지금 이 순간에 느끼는 솔직한 감정, 나아가 앞으로 계속 살아가야 하는 '우리'라는 존재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이 뮤비는 BTS 멤버 정국이 직접 감독을 맡아 눈길을 끈다. BTS 멤버들의 코로나19 팬데믹 속 일상을 담담하고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렸다.

뮤직비디오에서 BTS 멤버들은 소탈한 모습부터 한자리에 모여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까지 담아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또 코로나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과 그리움도 풀어냈다.

앞서 '라이프 고즈 온'은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BE (Deluxe Edition)’ 역시 전 세계 9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