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숙영 기자
  • 입력 2020.11.30 11:41

프리미엄 클래식 컬렉션 [온:클래식]' 메뉴에서 VOD 대여 또는 소장 구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SK브로드밴드는 SKT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웨이브, 공연기획사 크레디아 등과 협력해 클래식 공연 '온:클래식' 시리즈를 B tv 와 웨이브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첫 번째로 세계 3대 콩루르에 모두 입상한 피아니스트 임동혁과 지휘자 정치용이 이끄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협연을 선보인다. 이번 온:클래식 VOD에는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다단조'와 '교향곡 제1번 다장조',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등을 담았다.

이번 영상은 롯데콘서트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 시크릿 공연을 SKT의 멀티뷰 기술과 40대의 마이크, 11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다양한 앵글로 촬영했다. 직접 관람으로는 볼 수 없는 피아니스트, 지휘자 등의 움직임을 잡은 클로즈업, 콘서트홀 전경 등 다양한 시야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톤마이스터가 조율한 고품격 음질은 앵글과 영상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진다. 시청자는 선택한 앵글에 따라 지휘자와 연주자의 시점, 악기 종류에 따른 소리와 세세한 연주 기법 등을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지영 클럽 발코니 편집장 , 황덕호 음악 칼럼리스트, 이상민 클래식 음악 큐레이터의 유쾌하고도 깊이 있는 해설도 제공되어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VOD는 B tv '다큐·음악' 카테고리 내 '안방1열에서 감상하는 프리미엄 클래식 컬렉션 [온:클래식]' 메뉴에서 VOD를 대여 또는 소장 구매할 수 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x임동혁 공연 VOD 가격은 소장 구매시 1만 8900원으로 VOD 7편이 한 세트로 구성돼 7개의 다른 시점과 소리를 제공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이번 기획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클래식 공연 업계의 위기 극복은 물론, 안방에서 가족이 함께 현장감 넘치는 클래식 공연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